아파트 부동산 제곱미터 평수 3초안에 계산 하는 법

아파트나 빌라, 상가등 부동산을 구입하거나 임대하고자 할때 제곱미터를 평수로 계산하는법을 아주 쉽게 알려 드립니다. 

09년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이 개정되어 아파트나 부동산 면적의 표기방법을 평수가 아닌 주거전용면적으로만 표기하게 되어 평 이라는 단위대신 제곱미터로 표기하게 되어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제곱미터보다는 평이 더 익숙한데요. 제곱미터 숫자를 보고 3초안에 평수로 계산하는 법을 알려 드립니다.


1평을 제곱미터로 환산하면 정확히 3.305785㎡ 입니다. 이 제곱면적을 평수로 계산하기 위해서는 뒤에 숫자 하나를 빼고 곱하기 3만 해주면 간단하게 계산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내가 알고자 하는 부동산의 면적이 134㎡ 라고 한다면, 134중 마지막 4를 빼고 13 * 3을 하면 평수가 바로 나오는것이죠. 약 40평이 되는 것 입니다. 만약 138㎡ 이라고 한다면 뒤에 숫자를 없애고 앞에 숫자를 반올림을 하여 곱하기 3을 하면 됩니다. 즉 14 * 3이 되겠죠?


부동산 아파트 제곱미터 평수 계산 쉽게하기 연습문제

아파트_부동산_제곱미터_평 계산쉽게 하는법

위와 같은 부동산을 연습문제로 풀어본다면 189㎡ 이니 뒤에 9를 빼주고 반올림하면 19가 되겠죠? 여기에 19 * 3을 해주면 끝입니다. 57평이라는 것이죠.

가장 흔한 84㎡ 의 제곱미터 평수 쉽게 계산하는 법은? 뒤에 숫자인 4를 빼고 8 * 3을 하면 아주 쉽게 계산이 되겠죠? 

이상 부동산 아파트 제곱미터를 평수로 아주 쉽게 계산 하는 법 이었습니다.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또는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 부탁 드리며 아래 SNS링크 클릭하시어 SNS로 퍼가셔도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