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POP) 타사 대체(주식이관) 출고 신청 방법

삼성증권 HTS 또는 MTS (POP) 에서 타사대체출고(주식이관) 방법 설명

내가 삼성증권을 통해 가지고 있는 주식을 다른 증권회사로 이체하고 싶을 때 하는것이 바로 타사대체 출고 입니다. 돈을 다른은행으로 옮기듯이 주식도 타사로 이체가 가능 합니다. 이것을 주식이관 이라고도 하며, 타사대체출고라고 하지요. 만약 동일한 증권사로 이동을 한다면 이건 자사대체출고라고 합니다.

다만 요즘은 은행이체 수수료가 거의 없다시피 하지만, 주식을 타 증권사로 이동하는 타사대체출고의 경우엔 종목당 얼마의 수수료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증권사 별로 상이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증권에서 타 증권회사로 타사대체 출고(주식 이관) 하는 방법을 삼성증권 스마트폰 앱에서 하는 방법과, PC HTS에서 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 글을 확인 하세요.

1. 삼성증권 스마트폰앱 MTS(mPOP) 에서 주식 타사대체 신청하기

먼저 주식 타사대체 이관 방법을 삼성증권 mPOP(스마트폰 앱)에서 하는 법을 먼저 설명 드립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삼성증권 mPOP앱을 열어 주세요. 그다음 우측 맨 아래 화면에서 짝대기 3개짜리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삼성증권 타사대체출고 바로가기

그다음 상단의 메뉴중 이체/잔고/대출 메뉴를 눌러 주세요. 만약 추후 삼성증권 mPOP어플이 변경이 된다면 상단의 메뉴 검색을 참고해 보세요. 메뉴검색에 '타사대체출고' 를 입력하셔도 무방 합니다.

그리고 좌측에 대체출고 보이시죠? 대체출고를 눌러 주세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검색창에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삼성증권 타사대체출고(주식이관) 방법

그럼 자사대체출고와 타사대체출고가 나옵니다. 앞서 설명 드린대로 자사대체출고는 삼성증권에서 삼성증권으로 주식을 옮길 때 이며(명의가 같아야 간단히 처리가 되며 명의가 다르다면 지점에 방문해야 할 수 있음/주는자 받는자 신분증 가지고 방문)

삼성증권 주식이관 방법

삼성증권에서 보유중인 주식을 타 증권사로 옮기는것은 아래에 있는 타사대체출고 입니다. 우리는 타사대체출고를 할것이기 때문에 타사대체출고를 신청해 보겠습니다. 아래 출고신청을 눌러 주세요.

삼성증권 주식이관 타사대체출고 방법

비밀번호를 치고 들어가면 내가 보유중인 주식리스트가 나오며, 이중 어떤 주식을 얼마나 옮길지 정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종목당 2천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는 군요. 꽤 비쌉니다. 옮길 주식과 수량을 입력하시고 아래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타사대체의 경우에도 명의가 같아야 MTS에서 쉽게 처리가 가능 합니다. 명의가 다르면 지점에 방문해야 합니다(받는자, 주는자 신분증들고)

그리고 상대(받는자) 증권사 지점명을 입력하는데 모르시겠다면 선택하지 않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 삼성증권 POP HTS에서 주식 타사대체 이관 방법

이번에는 PC(HTS)를 이용하여 삼성증권 주식 타사대체 하는 방법을 설명 드립니다.

먼저 HTS를 열고 좌측상단에 메뉴검색 에서 7042를 검색해 주세요. 아마 7042를 치면 곧바로 타사대체출고(삼성->타사) 화면이 뜰겁니다. 7042 또는 타사대체출고를 검색해 주세요.

삼성증권 HTS 타사대체출고 (주식이관) 방법

그다음 타사대체출고화면이 뜨면 아래 순서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먼저 비밀번호->출고가능잔고 클릭-> 좌측에 이관할 종목 체크 -> 출고수량 입력 -> 상대 증권사 및 계좌번호 입력 후 계좌확인 클릭 -> 출고신청 순서 입니다.

삼성증권 주식이관 신청 방법

3. 주식 타사대체 이관 주의사항

1. 주식 타사대체는 평일 08:00 ~ 15:00에만 신청이 가능 하며, 주말 및 토요일에는 처리가 불가 합니다.

2. 신청을 한다고 즉시 대체출고가 되는게 아니라 약 반나절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만약 오늘 오후에 신청을 하셨다면 내일 업무시간 오전에 처리가 됩니다.

3. 내가 가진 주식을 옮길때 수수료는 종목별 각각 부과 됩니다. 4종목을 옮기면 2천원이 아니라 종목당 2천원씩 발생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