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 관련주 수혜주 6가지 주식

고금리관련주 수혜주 TOP6

고금리 수혜주 고금리 관련주 TOP6 종목을 소개 합니다. 가계대출이 사상 최대에 육박하고 미국의 지속적인 금리인상에 따른 가계대출 상환압박이 가해지고 있는데요. 때문에 시장에서는 채권추심 관련주, 신용정보 관련주, 대부업관련주들이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아래 소개해드리는 고금리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회사들인 채권추심 관련주, 신용평가회사, 대부업관련주들이 급등 이후 조정장세가 오면 미리미리 선취매 하셔서 주식투자 수익률을 극대화 해보세요. 지금 확인 하세요!

 

 

 

SCI평가정보(채권추심 관련주)

SCI평가정보는 시가총액 1400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로써 상장주식수 3500만의 소형 주식 입니다. 현금배당수익률은 0.98%이며 최대주주는 진원이앤씨외 8인으로써 상장주식의 56%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 신용조사업을 영위하다가 민간기업 최초로 채권추심업 허가를 받았으며 이후 신용평가업, 신용조회업으로의 사업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신용정보, 실명정보, 신용조사, 채권추심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채권추심 대장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채권추심 관련주 SCI평가정보

고금리관련주 고금리수혜주

SCI평가정보 연평균 매출액은 500억원대이며 영업이익은 100억원대입니다만, 올해 추세로 본다면 역대급 사상최대실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부채는 100억원 이하로써 매우 양호한 수준 입니다.

 

고려신용정보(채권추심 관련주)

고려신용정보는 시가총액 1900억원대의 코스닥 중소형주로써 상장주식수는 1430만주 입니다. 배당수익률은 2.25%로써 양호한 편에 속합니다.

최대주주는 윤의국외 6인으로 지분은 총 49%이며, 채권추심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채권추심 업계 1위를 달리고 있어 채권추심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밖에 고려신용정보는 신용조사업, 민원대행업 또한 영위하고 있습니다.

채권추심관련주 고려신용정보 일봉차트

고금리관련주 고금리수혜주

고려신용정보는 연평균 매출액 1400억원대를 유지, 100억원 이상의 영업흑자를 유지중에 있으며, 다소 높은 부채비율이 유지되고 있으나 걱정할 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급등종목을 확인하시고 주식수익률을 극대화 해보세요.

급등 예상 종목 테마주들을 알아야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나이스디앤비(신용평가업 관련주)

고금리관련주 신용평가업 관련주 나이스디앤비는 시가총액 1100억원대의 코스닥 소형주로써 상장주식수 1540만주를 가지고 있으며, 현금배당수익률 3%대의 저평가우량주 입니다.

주로 글로벌기업정보서비스와 신용인증서비스등을 영위하고 있어 고금리 시대에 톡톡한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중 하나 이며, 신용인증서비스가 회사의 주된 매출 입니다.

신용평가업 관련주 나이스디앤비 일봉차트

고금리관련주 고금리수혜주

나이스디앤비는 연평균 매출액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이며 작년기준 900억원대, 영업이익은 160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이 너무나도 좋은 기업이며, 부채비율도 매우 낮은편으로써 고금리시대에 안전한 기업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신용정보 관련주)

고금리관련주 수혜주 NICE평가정보는 시가총액 8100억원대, 상장주식수 6100만주의 코스닥 준대형주로써 2.5%의 배당수익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대주주는 NICE홀딩스로써 상장주식의 4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와 기업신용정보 두가지를 모두 영위하는 국내 유일의 업체로써 채권회수대행, 자산관리사업, 개인신용정보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고금리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고금리수혜주 NICE평가정보

고금리관련주 고금리수혜주

NICE평가정보는 최근 기관계 매수가 꾸준하게 유입이 되고 있으며 연평균 매출액은 꾸준히 상승중이고 올해 5천억원 돌파가 예상되며, 영업이익은 작년기준 750억원으로 매우 훌륭한 영업이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또한 매우 낮은 수치로 재무도 매우 훌륭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고금리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리드코프(고금리관련주 대부업관련주)

고금리관련주 대부업관련주 리드코프는 시가총액 2400억원대, 상장주식수 2600만주의 중소형 코스닥 상장사로써 배당수익률이 무려 8.7%이며 중간배당도 실시하는 알짜 미인주 입니다.

최대주주는 디케이마린으로써 상장주식의 40%를 가지고 있으며, 2대주주는 OK저축은행 입니다. 리드코프는 유류사업, 대부업, 휴게소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금융권 최초로 인터넷대출을 실시한 회사로 대표적인 대부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고금리관련주 고금리수혜주 리드코프 일봉차트

고금리관련주 고금리수혜주

리드코프는 시가총액에 두배가 되는 무려 5천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작년기준 610억원으로써 훌륭한 영업이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부채비율이 다소 높은점이 아쉽지만 대부업을 영위하는 회사들의 특징으로써 악성부채가 아니니 걱정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푸른저축은행(고금리수혜주 대부업관련주)

 

고금리관련주 대부업관련주 푸른저축은행은 시가총액 2600억원대, 상장주식수 1500만주의 중소형 코스닥 상장사로써 제2금융권업을 영위하는 회사로써 배당수익률 3.6%대의 저평가우량주 입니다.

최대주주는 주신홍외 6인으로 회사지분의 62%를 소유하고 있으며, 푸른저축은행은 중금리 신용대출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어 고금리시대에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 입니다.

고금리관련주 수혜주 푸른저축은행 일봉차트

고금리관련주 고금리수혜주

푸른저축은행은 매출액 600억원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작년기준 260억원으로 엄청난 영업이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올해 예상되는 실적은 썩 좋지 못한편 입니다. 또한 현재 단기 급등이 나왔기 때문에 13000원대의 기회를 준다면 매수, 아니면 패스하는 전략이 좋다고 보여 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