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시 시황분석

 사람이 하는일이 안풀리면 무속인을 찾게 마련인데 오늘 한국증시 폭락으로 제 글을 찾는분들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간 홍콩 사태에 미국이 관망하는 듯 포지션을 잡았으나 오늘 상원이 홍콩 인권법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킨데 이어 중국이 이에 강력하게 반발하며 현재 진행중인 미중 무역협상이 더 악화될 조짐에 따라 한국증시를 비롯한 세계증시가 현재 큰폭 하락중 입니다. 원달러 환율이 1160원까지 빠졌으나 미중 무역협상 난항 및 금일 미 상원의 홍콩 인권법이 만장일치로 통과되며 불확실성이 고조되며 이에 따른 부담 물량이 시장에 출회되어 크게 밀린 모습입니다. 올 11월은 말일까지는 별 재미없을 것이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당연히 이글을 읽는 분들은 현금보단 주식을 보유중인 분들이실텐데 일단은 보유한채 관망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매도해봤자 득이 될 건 없습니다. 본래 미중 무역전쟁은 미국이 가볍게 제압될 것 같았으나 전문가 및 다수의 사람들의 생각과는 다르게 중국이 오랜시간 미국에 대항에 싸우고 있는 형국 입니다. 과거 소련, 독일, 일본을 플라자 합의로 무너뜨린 미국인데 중국은 쉽게 당하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워낙 자존심이 강한 민족이고 때문에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진다는 속담이 딱 어울리는 요즘 입니다. 이렇게 무역전쟁이 지속되다 상호간 큰 손해없는 합의가 이루어지면 증시에 훈풍이 닥칠 것 입니다. 그때는 정말로 향후 몇년간은 '바보도 돈버는 장세'가 연출 될 것 입니다. 그러니 주식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런 잔파도 따위는 걱정마시길 바랍니다. 



현재 유럽증시 개장하였는데(글쓰는 시각 18시 기준) 독일DAX를 비롯 영국 유로스톡, 프랑스, 이탈리아 증시 모두 1% 가까히 하락 중에 있습니다. 미국 선물지수 또한 -0.5% 가량 하락중이며

공포지수 S&P VIX는 2% 상승중이라 그간 정말 공포감이 들었던 하락장과는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 이따 뉴욕증시가 개장하고 움직임을 예의주시해봐야 겠으나 내일 역시 한국증시를 비롯 

아시아 증시는 하락장이 예상됩니다만 매도할 이유는 전혀 없다고 보여집니다. 개별주 악재가 아니기 때문이죠. 



잠깐 블로그 추천주중 영보화학을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제가 세종시 3총사중 영보화학이 가장 좋다고 말씀드렸고 저역시 아직 보유중인데 유라테크, 프럼파스트는 큰 폭 하락하였으나 영보화학은 장중 강보합 내지 +1~2% 상승 유지하다 장마감은 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이낙연 총리가 곧 사의를 표할 것이고 12월 중순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 후 출마를 결정할 것인데 어디로 출마 할 것인가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각에선 세종시가 될 것이라고 이야기가 나오고 있죠. 만약 다음 대권에 최대잠룡 이낙연 총리가 세종시에 출마한다면 그 상징성이 엄청 날 것이며 자동적으로 행정수도 이전 개헌이 급물살을 탈 것 입니다. 그럼 관련주는 엄청난 상승으로 이어지겠죠. 


아무튼 여러분, 보유중인 주식 매도할 생각마시고 일단은 보유 하실 것을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